2023/03 4

수면부족은 활성산소의 과다생성 탓에 죽음을 부른다

기외수축 부정맥은 잠을 늦게 자거나 못자는 등의 수면환경이 불량하면 유독 심해지는데, 그 원인이 무엇일까 의아해 했었습니다. 드디어 학술연구 자료를 찾아냈습니다. '하버드대 신경생물학과 연구팀'이 권위있는 Cell지에 게재한 것 입니다. 결론은 역시 '활성산소' 였다. 인체의 면역기능은 장(Gut, 창자)에서 하는 역할인데, 잠을 못자게 되면 수면부족으로 인하여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생성되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이것이 심장 동(방)결절을 침범하여 전기신호를 교란시킴으로서 기외수축부정맥을 불러 일으키게 되고, 더 심해지면 (스트레스도 마찬가지) 과다한 활성산소의 공격을 견디지 못해서 결국 심근경색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학술적인 연구가 아직 더 진행 중임. 아무런 이유없이 아랫배가 쌀쌀..

정체성 위기에 빠져있는 대한민국 (정치)사회

1. 경기동부연합(성남시-이석기로 대표되는 활동무대)은 대한민국에서 빨갱이들의 소굴이다. 진주, 전주, 제주, 창원 등 전국 각지에 간첩혐의 조직이 결성되어있다. (※ 성남시를 장악했던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은 주사파다) 2. 82학번 조국은 얼치기 주사파다. 윤미향 남편 김삼석은 남매간첩으로 엮여서 유죄판결을 받았다. 3. 지하조직은 미국, 브라질에서 대선불복 폭동이 일어나 의회 대통령궁 대법원이 점거되는 일이 벌어졌다. 4. 부칸이 지하조직을 키우는 목적은 결정적인 순간에 들고 일어나라는 것이다. 5. 주사파의 생리는 사이비종교와 같다. 설득이 거의 불가능하다. 부모한테 대물림을 받는 경우도 많다. 6. 각종 반정부 시위를 벌이고, 아주 집요하게 대한민국 사회 내부의 분열을 조장한다. 7. 반미운동..

기본2 2023.03.26

부정맥, 코큐텐(=유비퀴놀)과 철분복용하면 낫는다

아래 본문 글은 참고용으로 하시고. 지금 여기 서두의 글과 아래 댓글(최근)을 같이 보십시요. 새로 파악된 부정맥 해결책을 알려드립니다. 부정맥은 코큐텐(=유비퀴놀)과 철분(Fe)을 보충해야 낫습니다. 두 가지 다 심장 세포에 활력을 주어서 덜컹대던 심장의 박동을 정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철분이 중요한 이유는, 혈액 (중 헤모글로빈)의 산소운반 능력이 향상되면 심장세포는 그 산소와 접촉하면서 에너지를 얻고 이로써 심장 박동이 정상화되는 것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 봐도 코큐텐(=유비퀴놀)과 철분(Fe)을 함께 먹으란 얘기는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겁니다. * * * 부정맥(arrhythmia)은 느리게 뛰는 서맥(bradycardia)과 빠르게 뛰는 빈맥(tachycardia)이 있습니다.​ ..

길 잃은 종교계(佛家 등)

* * * "백 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깨달음 같은 것은 나는 모른다. 그저 괴로움이 무엇인지 알고..."​ 구독자 14만 명에 이르는 유튜브 채널 '법상 스님의 목탁 소리' 운영자의 말이다.무아(無我)에 대한 설명이다. "뼈나 근육 인체의 장기들은 120일에서 200일이 지나면 세포가 완전히 바뀐다고 한다. 몸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과연 '몸=나'가 맞나?라고 묻는다. 고정된 실체로서 '나'가 없음을 깨달으면 주장하고 집착할 내 뜻이 없어진다" - 조선일보 A18, 2.24일(金) - ​ 스님의 글은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불교, 기독교 등의 모든 종교는 마음(心)을 다스리자는 것이니 비유를 하더라도 물질(법칙)얘기를 하면 안 된다. 물질은 비든 눈이든 벼락이 치든 상관치 않는다. 그것은 우..

기본 202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