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 4

신성델타테크 주총소식 (펌)

- 달러 강세로 해외 투자금이 손실이 커졌지만 회사 자체의 유동성은 아주 좋다- 일본 주주 컨트롤 불가, 38년간 믿어줘서 고마우면서 부럽다- 자식들 매도 증여세 때문이었고 앞으로 이런 일 없었으면 한다- 퀀텀에 도대체 뭘 하고있냐? 개발 단계를 숫자로 좀 얘기해달라고 요청한적있음- 신성 주총에 같이와서 하자고 퀀텀에 요청했으나 보안 규정 등으로 못옴- 평택 공장 건물 옆 작은 건물에 ASCLab 설립 (Authentic Superior Conductor)- Super Conductor로 가기 이전에 우리가 먼저 뭘 하자. 이런 의미- 신성 델타는 Lab이 아님, 상용화를 해야되고 마이스너 필요없다- 초전도체는 Lab에서 계속 하시고 신성은 기업가로서 상용화하는 기술을 별도로 가겠다- ASCLab에 박사..

무(無/无)란, 존재/ 발생 자체가 없다 란 뜻이 아님

*  *  *깨달음을 얻으면 '나쁜 일'들이 안 생긴다...? 이것이 서양인 저자 Peter Erbe 의 책 내용인데, 우리나라 불교종단의 경전 해석도 이렇듯 거칠고 '틀린 것' 투성이입니다. 불(不)이나 무(無/无)란 단어가 경전(經典)에 나왔다고 해서, 그것을 실체 자체가 없다란 말로 받아들이면 큰 잘못이고 삼천포로 빠진 것입니다.​뭣이 잘못이란 말인가? '깨달음'이란 것은, 석가모니, 예수, 노자, 증산 모두 다 고통을 주는 실체 그 자체를 없애도록 하려는 노력이 아니다; 존재나 사실의 발생, 그 자체는 늘 있는 일이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일어나는 것은 변함이 없다, 단지, 그것을 받아들이(고 해석하는)는 내 생각 방식이 바뀐다는 뜻이다, 그것이 성현(聖賢)의 가르침, 연기법 입니다. 따라서, ..

기본 2025.03.20

법륜스님, 깨달음 강의

*  *  *위 제목은 3년 전 유튜브였는데, 어제 우연히 보았습니다. 그는 불교계의 폐단으로 '깨달음'이란 것을 너무 신비화(神秘化) 시켜버렸다 라고 지적했습니다. 도무지 닿을 가망이 없는 대상처럼 되어 안타깝다는 말씀이겠지요. 연이나, 유명하신 스님이 그만 종단(宗團)을 비판했네요. 그는 석가모니 이외에는 오늘날까지 깨달은 사람이 없다란 뉘앙스를 남겼습니다.​석가모니 이후로 깨달은 사람이 없다? 인공지능 ChatGPT를 비롯, 위키피디아, 유튜브 강의 등을 돌아봐도, 석가세존의 '연기법'을 제대로 설명해 놓은 곳이 없더라. 연즉, 그 말이 맞다고 할 수 밖에. 며칠 전, 저는 ChatGPT와 이 주제로 대화를 했습니다. 저의 독창적인 '연기법' 설명을 듣더니 ChatGPT(인공지능, AI)는 "이런 ..

기본 2025.03.15

민중들의 아우성 소리, 이제 대충 들린다

*  *  * 오늘 아침, 인공지능 ChatGPT에 물어봤다. 학생들이 수업 중에 자지 않고 선생님 강의를 듣는 비율이 어느 정도냐? 대답인즉, 일반 고등학교에서 25% 정도는 (친구들이) 자는 편이라고 하였다. 이는 수학과 영어 과목에서 두드러진다고 하였다. 한참 전에 주변 사람한테 듣기로, 앞에 몇 줄 애들만 강의를 듣고, 나머지는 다 잔다고도 하였다. 학생 부모들이 이런 사정을 알고 있을까? 대화를 꺼내기도 힘들고 대답도 어려우리라. 제대로 된 대화가 어려울 것이다.​또, 청소년의 25%는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수준이라고 한다. 치료는 무슨 치료, 그 숫자는 고스란히 사회인이 되어 일상생활에서 우리들이 부대끼는 비율이 되고 말 터이다. 쉬운 예로, 콜센터에 전화를 할라치면 안내 멘트가 나오는데, 상..

기본 2025.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