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크릿 동호회

'떨림'은 共振...

참 나 2008. 1. 15. 14:54
시크릿 이란 책 내용이 뭔가요?
작성일: 2007-07-18 16:06 | 추천: 3
오프라쇼에 나왔다고 해서..저도 관심이 있었는데..
아래 내용 한번 보세요^^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원제 The Secret   
론다 번 (지은이), 김우열 (옮긴이) | 살림BIZ
출간일 : 2007-06-22 | ISBN(13) : 9788952206503  
양장본 | 234쪽 | 188*128mm (B6) | 12,000원
 
저자의 인생은 어느순간엔가 이상하게 꼬여가고 있었습니다. 일에는 지쳐 가고, 아버지는 갑작스럽게 돌아가시고, 직장 동료와의 불화로 힘든 나날이 계속 된 것이죠. 그러던 어느 날 딸이 건네 준 'The Science of Getting Rich'(국내출간명 : 부를 손에 넣는 단 하나의 법칙)을 읽고나서 인생을 바꿀 만한 '비밀'의 실마리를 찾게 되었답니다. 그 후 여러 분야의 책과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역사상 위대했던 위인들이 대부분 이 '비밀'을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아내고는 이 내용을 세상에 공개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현재 그 '비밀'을 활용해 대가가 된 사람들을 함께 출연시켜 DVD도 만들고 이렇게 책으로도 펴냈죠. 이 스토리의 가장 드라마틱한 성공은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2007년 2월 8일 방송을 탄 후 열화같은 성화로 바로 다음 주 두번째 이야기를 급편성할 정도였으니까요.
 
자, 저자가 발견한,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러 분야들의 대가들이 직접 활용하고 있다는, 오프라 윈프리조차 이걸 '비밀'이라고 표현하지 못했을 뿐 내가 성공한 비결도 바로 이 것이었다고 고백하고 있는 이 내용은 정말 신선하고, 대단한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절반 정도만 맞습니다. 저자가 호들갑을 떨며 발견했다고 하는 '비밀'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제 서재에서 한 아름 뽑아낼 수도 있어요. 바로 유인성의 법칙, 또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하는 것이죠.
 
그 내용은 이러합니다.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상황,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내가 불러들였다는 것입니다. 이 세상은 마치 레스토랑 혹은 자판기와 같아서 내가 주문한 대로 대접을 받습니다. 문제는 이 세상을 움직이고 있는 끌어당김의 법칙은 부정문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거예요. '빚지고 싶지 않아'라고 생각하면 부정문은 빼버리고 빚만 다가옵니다. '난 절대 실패해서는 안돼'라고 생각하면 실패가 줄줄이 꼬인다는 식이죠. 성공을 하려면 이 법칙의 룰을 잘 이해하고 평소와 반대로 활용하면 됩니다. '빚지고 싶지 않아'가 아니라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어'라고 주문해야 하는 것이고, '난 절대 실패해서는 안돼'가 아니라 '나는 성공하고 말거야'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기계발서적을 몇 권 읽어보신 분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긍정문으로, 현재형으로 쓰는 연습의 중요성을 잘 알고 계실 거예요.
 
그럼, 같은 주장을 하고 있는 수많은 책을 뒤로 하고 왜 이 책이 유독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일까요. 오프라의 도움이 크긴 했지만 '설득의 심리학'을 끌어들여 비유하자면 사회적 증거의 법칙을 잘 활용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치킨 수프'로 유명한 잭 캔필드나, '돈을 유혹하라'의 조 바이테일 같은 사람은 그 자체로도 이미 성공한 유명한 사람들인데 그런 사람들이 단체로 이 책에 등장하여 같은 주장을 뒷받침하고, 강조를 하고 있거든요. '설마'라고 생각했던 독자들로 하여금 '혹시나' 싶은 마음을 들게 한 것입니다. 물론 내용적으로도 생각과 감정, 행동의 상호작용을 쉽고 명쾌하고 설명하고 있는 점은 아주 인상적입니다. 사실 핵심만 간추리면 A4 한장 분량도 안 될 것같은 내용을 여러 사람들의 증언과 인용문으로 중언부언하고 있는 점은 아쉽지만 이미 알고 있으면서도 믿음과 실천이 부족한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이 아니었을까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책이 정말 정말 예쁘다는 것.
 
무엇이든 생각만 하면 모두 얻을 수 있으며, 어떠한 상황도 개척할 수 있다는 이 책의 주장은 여러모로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들에게 큰 용기를 주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반면에 개개인이 겪고 있는 난관을 '당신이 부정적인 생각을 했기 때문이야'라고 치부하는 것은 구조적인 모순을 강조하고 사회구조개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비판의 여지를 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문제는 대부분의 자기계발서가 가지는 약점이기도 합니다. 지금 당신이 겪고 있는 고통은 전생에 지은 업보때문이라는 불교식 설명이 봉건적 계급 사회를 변호하는 증거가 되기도 하고, 부의 축적이 신앙의 재확인이라는 프로테스탄트의 윤리 역시 구조적인 모순으로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을 두 번 죽이는 결과를 낳은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사회를 변혁시키기 전에 해야하는 것은 나를 변혁시키는 것이며, 모든 변화는 나와 내 주변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쉽고도 빠른 길이라는 것을 감안하면서 자기계발서들의 공과를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이 책을 재미있게 봤습니다. 한국 시크릿동호회 카페에도 가입하였으며, 공식웹사이트인 thesecret.tv에 들어가 우주수표를 다운받기도 했죠. 우주수표는 우주가 저에게 발행해주는 수표입니다. 출력하여 자신이 받고 싶은 금액을 적고 싸인하면 이루어진다고 하길래 저도 은퇴자금으로 생각하고 있는 500만불, 약 50억 정도를 기재하고 싸인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절대 의심하지 않으니 곧 응답이 오겠지요. ㅎㅎ 그리고 '비밀'과 관련된 자료들을 계속 찾아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책 말고 어떤 자료들이 있는지 일단 정리하겠습니다.
 
1) The Secret DVD
아마존 종합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화제작입니다. 최초 공개로부터 몇 번 편집이 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것만 해도 3가지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에는 에스더 힉스 출연분이 통편집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날 버전의 경우 한글자막이 나와있습니다.
 
2) 오프라 윈프리 쇼
현지 시각으로 2007년 2월 8일 'The Secret'편이, 다음 주인 2월 16일 'The Secret - Reaction'편이 방영되었습니다. 대중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쇼이니만큼 책의 주요한 핵심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열성팬에 의해서 한글자막이 입혀진 채로 두 편 모두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첫번째편(http://play.mgoon.com/Video/V713927/)은 저자인 론다 번과 리사 니콜스, 잭 캔필드, 마이클 버나드 백위스, 제임스 레이가 출연했고, 두번째편은 마이클 버나드 백위스, 제임스 레이가 다시 나왔습니다. 후속편은 심화학습과 방청객들과의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 What.The.Bleep.Do.We.Know
양자물리학을 대중적으로 쉽게 풀어내고 있는 다큐멘터리입니다. '비밀'의 핵심내용이 이 세계가 에너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주와 나 와의 에너지 교류가 우리 삶이라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함께 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역시 한글자막이 제작되어 있으며 동영상도 열심히 찾아보시면 구하실 수 있습니다. 간절히 원하면 구할 수 있다는 것이 '비밀'의 내용이었죠? :-)
 
4) 이 책에 등장한 대가들의 저서
저자가 처음으로 삘 받았다는 월러스 워틀스의 '부를 손에 넣는 단 하나의 법칙', 조 바이테일의 '돈을 유혹하라'를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같구요. 잭 캔필드나 데이스 웨이틀리, 밥 프록터도 저에게 익숙한 이름들이군요. 조금씩 관심을 넓혀보시길..
 
ps.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리사 니콜스가 방청객에게 함께 따라 외치라고 한 말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따라해보시죠. "I choose today to give myself the best life ever! (나는 오늘을 스스로를 위해 최고의 날로 만들겠다!)'
 
One Day
One Book
One Review
 
2007.7.9.
북코치 권윤구 (www.bookcoach.kr)의 902번째 북코칭
 
인상깊은 구절 : 감정은 자신이 뭘 생각하는지 재빠르게 알려준다. 그러니까 감정은 당신이 뭘 생각하는지 알려주는 즉각적인 신호다. 아무도 당신이 기분이 좋은지 나쁜지 알려줄 수 없다. 어떤 순간 자신의 감정을 아는 것은 자신뿐이기 때문이다. 생각은 주파수를 결정하고, 감정은 당신이 어떤 주파수에 있는지 곧바로 알게 해준다. 어떤 순간 기분이 좋지 않다면, 나쁜 일이 더 많이 일어나도록 끌어당기는 주파수에 맞춰져 있다는 뜻이다. 어떤 순간 당신이 기분이 언짢으면서도 생각을 바꿔서 기분이 나아지도록 노력하지 않는다면, 결국 이렇게 말하는 셈이다. "기분 나빠질 상황아, 더 많이 일어나라! 더 많이!"
 
당신에게 이미 있는 것들에 고마워하지 않으면 더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없다. 왜일까? 고마워하지 않을 때 내뿜는 생각과 감정이 모두 부정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감정은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들만 더 많아지게 할 뿐이다. 이런 부정적 감정 때문에 좋은 것들이 당신에게 가지 못하고 있다. 지금 있는 것들에 감사하라. 고마운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해 보면 놀랍게도 감사해야 할 일들이 끊임없이 꼬리를 물고 이어질 것이다. 시작은 당신이 해야 한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 고마운 생각을 받아들여 그와 비슷한 것들을 당신에게 보내준다. '고마움'을 수신 주파수로 맞춰놓으면 모든 좋은 일이 당신 것이 된다.
 
어떤 사람이 돈이 충분하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생각으로 돈이 오지 못하게 '막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이나 느낌은 좋은 것이 당신에게 오지 못하게 막는다. 좋은 것에는 돈도 해당된다. 우주가 당신에게 돈을 주지 않기 때문이 아니다. 당신이 요구하는 돈은 이미 보이지 않는 차원에 존재하고 있다. 당신에게 돈이 충분치 않은 이유는 돈이 자신에게 흘러 들어오지 못하게 당신이 막고 있기 때문이다. 생각으로 말이다. 결핍이 아니라 풍요를 더 많이 생각하라. 그러면 저울을 기울어진다.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반드시 신호를 보내야 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당신의 가장 깊은 감정과 생각을 당신 삶으로 되돌려 보낸다.
bliztut293 (중학생 24레벨)
전체 17625위
출처 : http://www.hankyung.com/board/view.php?id=_column_203_1&no=367